[tvN]
[tvN]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tvN의 'TV로 읽는 독서 수다'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가 오는 24일 저녁 8시 10분 첫 방송된다.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는 읽고 싶어 구입했지만, 살기 바빠서, 내용이 어려워서, 혹은 생각보다 재미가 없어서 완독하지 못한 스테디셀러 책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어쩌다 어른>을 연출한 제작진과 설민석 강사가 '책'을 주제로 의기투합한 콘텐츠인 것은 물론, 연예계 엘리트로 꼽히는 전현무, 이적, 문가영이 출연을 확정하며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에, 책장의 빼곡한 책들을 마음 속의 짐처럼 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설민석 강사와 전현무, 이적, 문가영은 친절한 안내자가 되어줄 예정이다.

'두껍고', '어려운' 스테디셀러 책의 내용을 귀에 '쏙' 들어오도록 알기 쉽게 정리해 읽어주며, '죽은 책도 살려내는' 전설적 독서가의 면모를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 역사 선생님'으로 통하는 설민석 강사는 책 속 역사 이야기는 물론, 어려운 책은 쉽게 정리하고, 가벼운 책은 깊이 있게 짚어주며 시청자들에게 책 속의 길을 알려준다.

언론고시 능력자로 불리는 전현무는 인문학적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음유시인 이적은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그만의 예리함으로, '논어를 사랑하는 14년차 배우' 문가영은 솔직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각자의 마음에 닿은 책 속의 세계를 다채롭게 펼쳐낸다.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를 연출하는 정민식 PD는 "서점에 가면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여있는 스테디셀러 도서들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다. 하지만, 끝까지 완독하고 내용을 모두 알고 있는 독자들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생각하다 쉽게 풀어주는 콘텐츠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기획하게 됐다"며 "그동안 역사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은 설민석 강사를 통해 스테디셀러 책 속의 새로운 히스토리를 발견하는 재미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