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환 기자 | 오두환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이탈리안 명품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주최한 ‘드롱기 브루잉 챔피언십’이 4일 개최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드롱기 브루잉 챔피언십’은 ‘아이코나 카페 KBOE2030.W’, ‘커피 그라인더 KG 520.M’을 활용해 브루잉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본 대회에 참가한 해당 학교 학생들은 개인전과 팀전으로 참가해 실력을 겨뤄 우수한 기량을 보여줬다. 이날 개인전 금상은 김영복 학생이, 팀전 금상은 김영복·이상일·전재만 학생이 수상했으며, 수상자와 수상팀에게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아이코나 카페 전기주전자, 커피 그라인더 등이 수여됐다.

커피바리스타과정 김미선 교수는 “세계 최고의 명품 가전 브랜드인 드롱기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 이번 대회 뿐 아니라 앞으로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레시피 개발과 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전문학교의 커피바리스타과정은 커피에 관한 테크닉 교육과 함께 식음료 전반에 걸친 와인, 티(tea), 칵테일, 믹솔로지스트 분야의 실습수업과 창업을 대비한 디저트 메뉴개발, 카페 마케팅, 외식산업 컨설팅 등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혹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