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국회 지방의회 예산안 및 결산 심사과정
고양시의회, 국회 지방의회 예산안 및 결산 심사과정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들이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년도 지방의회 예산안 및 결산 심사과정' 교육에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9월 17일에 열리는 제234회 임시회와 11월 25일 열리는 제236회 정례회에서 다룰 2019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0년 본예산 심사에 앞서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보경·김운남·문재호·엄성은·장상화 의원이 참석했다.

교육 주요일정으로 4일 첫날은 지방재정 법령의 연혁과 이해 및 지방자치단체 예결산과 행정사무감사, 둘째 날인 5일은 예산안 심사 및 예산안 심사 사례연습, 마지막 날인 6일에는 결산 심사 및 결산 심사 사례연습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효율적인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과 지방의회 의원들 간 의정활동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전문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고양시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윤승 의장은 "지방행정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전문화되어 간다. "의원들의 효율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의원 역량강화 교육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