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어린이집 교사를 꿈꾸는 수험생들이 우수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을 주목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은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전문 유아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전문대 유아교육과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전문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들이 양질의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유아교사가 갖춰야 할 이론적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실제 학생들이 어린이집, 보육시설 등의 현장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성모어린이집,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강화하고 직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이 학교는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자격증 수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교내에서 수업 및 특강을 통해 다양한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집 교사들의 필수 자격증이라고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다. 이밖에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별도의 비용 없이 취득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차별화된 유아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능한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