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하회마을 [코레일관광개발]
안동하회마을 [코레일관광개발]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레일크루즈 해랑으로 가을을 즐기는 ‘추추(秋秋)폭폭 힐링 기차여행’을 선보였다. 코스는 가을단풍 코스, 힐링테마 코스 두 가지다. 

가을단풍 코스는 한국의 오롯한 가을 추색(秋色)의 맛과 멋에 취하는 여행으로 국내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지역인 단양, 안동, 대구, 청도, 순천 지역을 둘러보는 2박3일 일정이다.

해랑열차는 서울역을 오전 8시 40분경 출발해 단양에서 만천하스카이워크 산책과 문화유산이 숨쉬는 안동에서 가을정취와 함께 전통주 체험을 한다. 둘째 날은 가을이 물든 대구 동화사의 풍경을 벗삼아 청도 감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날은 순천만 습지의 황금빛 갈대밭과 한방체험으로 기력을 충전하는 일정이다.

가을단풍 코스는 10월 22일, 11월 5일, 11월 12일 운행된다.

팔공산 케이블카 [코레일관광개발]
팔공산 케이블카 [코레일관광개발]

힐링테마 코스는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천년사찰의 여유와 사색을 즐기는 여행으로 순천-대구-경주-정동진-평창 등 각 지역의 아름다운 사찰을 중심으로 떠나는 2박3일 일정이다.

해랑열차는 서울역에서 오전 8시 40경 출발해 순천에 도착한다. 황금빛 갈대 그득한 순천만 습지에서 즐기는 한방족욕, 향낭주머니 만들기 등 건강하고 여유있는 체험을 즐긴다. 이튿날은 대구 동화사, 신라 천년역사의 경주에서 역사탐방과 뮤지컬 공연을 관람한다. 마지막 날은 정동진의 해돋이와 레일바이크, 마음의 달이 아름다운 절 월정사에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일정이다.

힐링테마 코스는 10월 29일 단 1회 출발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