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거창 이도균 기자] 경남 거창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0일까지 ‘2019 하반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거창군 제공
농업기술센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거창군 제공

이번 아카데미는 농식품 가공창업 전략, 식품위생법과 표시기준, 포장디자인 등 이론 강의와 음료·잼·추출·제과제빵 가공장비 활용 실습 강의로 구성돼 6차산업을 하고자 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가공창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는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10회 40시간(이론31, 실습9) 과정이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내 교육장 및 가공실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거창군농업기술센터 1층 행복농촌과 농촌융복합담당 또는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 사업계획요약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농지원부 또는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를 제출하면 되고,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24일 휴대폰 문자로 통보된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가공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게 되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원하는 가공품을 생산할 수 있다.

거창군은 2014년 이후 10기 동안 34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장비 교육, 시제품 생산, 창업 지원 등 중소농업인의 소규모 가공창업을 돕고 있다.

아카데미에 관련된 신청 및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행복농촌과 농촌융복합담당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