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제13호 태풍 '링링' 위치는 7일 서해 경기권을 지나고 북상중이며 오후 3시께 황해도로 상륙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링링은 오후 1시50분 기준 1시간 내로 황해도 해주 남서쪽 30㎞ 부근으로 상륙해 북한을 통과하겠다"면서 "상륙 후에 시속 50㎞에 가까운 속도로 북진하며 태풍 반경이 300㎞에 달해 우리나라 영향은 밤까지 계속 되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태풍 반경은 밤에 수도권과 강원도를 벗어나겠지만 계속해서 강풍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링링은 이날 낮 12시 기준 서산 서쪽 약 110㎞ 부근 해상에서 시속 42㎞로 북북동진 중이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전국(제주 제외)에 태풍 특보를 발효했다. 오는 8일 새벽까지는 매우 강한 바람과 비 피해가 일어날 수 있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태풍이 북상하면서 제주도나 제주도남쪽해상 등은 점차 태풍특보가 해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는 주로 지리산인근과 서해5도 지역으로 집중되고 있다. 다만 태풍 이동 속도가 빨라 그 외 지역은 강수량이 많지는 않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3시를 전후로 링링은 인천과 서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

한편 이날 오후 1시 40분을 기해 인천대교 양방향을 전면 통제했다. 또 영종대교 상부도로도 전면 통제됐다.

인천대교는 10분간 평균  풍속이 초속 25m일때 차량 통행을 통제한다. 

영종대교는  풍속이 25m 이상이면 하부도로까지 전면 통제한다.

제13호 태풍 링링위치는 서해 황해도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중 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