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한국닛산이 한국시장 철수설과 관련해 "추측성 기사인 만큼 말할 수 있는 사항이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뉴시스는 한국닛산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일본차 불매운동으로) 판매가 크게 줄어든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철수설과 관련된 것은 답변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닛산은 올해 1~8월 한국에서 인피니티를 포함해 3581대의 차량을 판매하는데 그쳤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 줄어든 수치다.

특히 일본차 판매하락폭이 가팔랐던 지난달의 경우 닛산은 58대, 인피니티는 57대 판매되는데 그쳤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87.4%, 68% 감소한 수치다.

한편, 파이낸셜타임즈는 지난 6일(현지시간) 일본 관계 소식통을 인용, 닛산 자동차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닛산은 지난 수개월간에 걸쳐 한국에서 자동차 판매를 계속할지 아닐지를 검토했으며, 최근 한일 관계 악화에 따라 글로벌 사업 전체의 쇄신 일환으로 한국에서 자동차 판매와 마케팅의 중단을 추진키로 했다.

닛산 철수설이 확산되면서 닛산차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인터넷 닛산 동호회 카페 등에는 "철수가 사실이냐" "닛산이 철수하면 AS는 어떻게 하느냐"는 게시물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인터넷 닛산 동호회 카페 등에는 "철수가 사실이냐", "닛산이 철수하면 AS는 어떻게 하느냐"는 게시물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