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으로 고심 중인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국민을 우롱하고 사법질서를 농단한 조국에게 화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부터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으니 청와대, 여당, 정부가 모두 나서서 검찰 물어뜯기에만 열을 올리고 있지 않는가”라며 문 대통령이 조 후보자 관련 검찰의 압수수색 보고를 받고 격노한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새로운 의혹이 앞선 의혹들을 덮고, 또 거짓말이 더 큰 거짓말을 낳으면서 과연 진실이 하나라도 있는지 의심스러울 지경이 됐다”며 “국민들께서는 조국에 대해서 불합격 판정을 내리고 계신데도 문 대통령과 이 정권 사람들은 전혀 민심과 동떨어진 주장만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국민은 조국을 개혁의 주역이 아니라 개혁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며 “그런데도 대통령과 이 정권 사람들만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정권이 몰락해도 좋다면 조국 임명을 감행하시라”며 “국민적 분노와 저항을 잠시 짓밟을 수는 있어도 결국 비참한 종말을 맞을 수밖에 없음을 명심하시길 바란다. 문 대통령이 즉각 조국 지명을 철회하고 직접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하는 것만이 국민의 분노를 해소할 유일한 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