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전문가 GB 등급 자격 취득 검정시험 응시를 위한 필수 이수과정

교육 종료 직후 검정시험 응시하게 되며, 검정기준 통과하게 되면 자격증 발급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6시그마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6시그마 전문가 과정’은 6시그마 전문가 GB(Green Belt) 등급 자격 취득 검정시험 응시를 위한 필수 이수 과정으로, 민간자격증 취득 연계 교육 과정에 대한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신규 개설됐다.

교육은 총 두 차례 운영되며, 차수별로 각각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회 차는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2회 차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이며, 이틀간 총 1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2일차 교육 직후 6시그마 전문가 GB 등급 자격 검정시험을 응시하게 되며, 검정기준을 통과하면 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내용은 품질과 6시그마, 고객경영품질의 이해 및 과제선정, 데이터 처리를 위한 통계 프로그램 운영, 프로세스 맵핑/특성요인도/로직트리, 측정시스템 분석과 공정능력 조사, 정성적 분석과 통계적 분석의 이해, 알기 쉬운 통계검정, 지속적인 품질개선 방법, 최적화를 위한 실험계획법 실습, 성과유지관리를 위한 사전예측관리 계획으로 구성돼있다.

본 교육의 수강료는 32만원이며,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6시그마 전문가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