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대변인 박주현 의원 <뉴시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민주평화당은 16일 “추석 민심은 싸움질 정치를 그만두고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라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촛불 민심을 저버리고 조국 사태를 불러온 더불어민주당도, 더 문제가 많으면서 문재인 정부를 타도하겠다는 자유한국당이나 바른미래당도 다 똑같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이 원하는 것은 정치인들을 위한 정치가 아닌 국민을 대변하고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정상적인 정치를 해달라는 것이었다”며 “양극화와 지역 격차로 인해 대부분의 국민이 점점 힘들어지고 불공정과 불공평은 노골화되면서 국민의 분노도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정이 이러한데 정치는 양극화와 불공정 해소를 위해 경쟁하고 또 힘을 모으기는커녕 누가 더 불공정한지, 누가 더 승자독식의 전쟁에서 앞뒤 가리지 않고 싸우는지 못난이 싸움을 하고 있으니 국민들이 ‘헬조선’이라 이름을 붙이고 정치를 극도로 불신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제 추석 민심을 받들어서 정치도 언론도 싸움질에 특화된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유권자와 국민의 문제해결에 집중하는 정도정치를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