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기현 기자]
[사진=황기현 기자]

 

[일요서울 | 황기현 기자] 프로축구 K리그1 경기에서 FC서울이 박주영의 활약을 앞세워 5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지난 15일 서울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29라운드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한 박주영의 맹활약으로 3-1 역전승을 따냈다.

최근 4경기에서 2무 2패로 부진했던 서울은 5경기 만에 승리하며 선두 경쟁에 박차를 가했다.

이날 서울의 최용수 감독은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이명주와 주세종을 모두 선발 명단에 포함했다.

두 선수는 활발한 움직임과 정확한 패스로 서울의 중원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다만 선제골은 인천의 몫이었다. 전반 25분 역습 상황에서 무고사의 패스를 받은 김호남이 깔끔한 마무리로 득점에 성공했다.

인천의 밀집 수비에 고전하던 서울은 후반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후반 13분 페널티 박스 왼쪽 측면을 파고든 박주영이 쇄도하는 주세종을 보고 정확한 패스를 내줬다.

주세종은 강력한 왼발 땅볼 슈팅을 날렸고, 공은 인천 수비수를 맞고 굴절되며 골 망을 갈랐다.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서울은 파상공세에 나섰다. 10분 뒤인 후반 23분 고요한이 김동민의 태클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박주영은 골대 오른쪽 상단 구석을 찌르는 정확한 슈팅으로 승부를 뒤집었다.

인천은 만회를 위해 공격적으로 올라섰지만 서울은 후반 추가시간 오히려 쐐기 골을 터트렸다.

페시치가 낮게 깔아준 크로스를 인천 수비가 빠르게 처리하지 못했고, 공을 빼앗은 박주영이 정원진에게 패스를 내주며 득점에 성공했다.

서울은 14승 8무 7패(승점 50)를 기록하며 4위 강원FC와의 승점 차를 5점으로 유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