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조국 정쟁을 멈추고 민생을 돌보자는 민주당을 향해 “그동안 온갖 저급한 물타기로 급급하더니 이제 민생마저 조국 물타기로 사용하는가. 가장 저열한 물타기”라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여권 관계자들은 국민을 선동과 기만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다. 국민을 바보로 생각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국 사퇴를 바로잡으면 이것만큼 빠른 민생회복이 없지 않나 생각한다”며 “본인들이 민생 다 망쳐놓고 지금 와서 민생마저 조국 물타기로 삼는 것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여권은 조직적으로 조국 구하기를 넘은 3라운드를 대비하고 있다”며 “유시민 이사장은 동양대 사건에서는 난데없이 언론인 운운하면서 변명을 늘어놓더니, 어제는 가족 인질극 운운하면서 본질을 비틀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지금 여론조사를 보면 무당층이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이제 드디어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를 접고 노골적으로 문 정부 지지를 철회하고 있다”며 “여기서 한국당이 더욱 개혁과 혁신의 모습을 보이면 그 지지층을 모두 흡수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