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드론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다.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학생들이 드론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드론국가자격증인-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서현전 학생들은 드론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는다. 또한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을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전문성을 갖춘 드론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활발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드론전공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들을 실제 실무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드론IT기업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은 헬셀, 바이로봇, 넥슨 등과 같은 드론IT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현장실습 등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활동은 취업으로까지 연계 가능하며,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익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취업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드론IT 취업을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 이 취업대비반에서는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를 지도, 관리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