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국내 토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한류 콘텐츠로 글로벌 미디어 시장 장악에 도전한다. 

웨이브를 운영하는 '콘텐츠웨이브'(구 콘텐츠연합플랫폼)는 16일 서울 정동 아트센터에서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oksusu)와 방송 3사로 구성된 콘텐츠연합플랫폼의 푹(POOQ)을 통합한 '웨이브' 출범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이태현 웨이브 대표, 양승동 KBS 사장, 최승호 MBC 사장, 박정훈 SBS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자신하며 대작 오리지날 콘텐츠로 넷플릭스, 디즈니 등에 대항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웨이브는 2023년 유료 가입자 500만명, 연 매출 5000억원 규모의 서비스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2023년까지 3000억원 규모의 콘텐츠 제작 투자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대작 오리지널 분야에 웨이브가 국내 기업 최초로 경쟁에 뛰어든다.

웨이브는 출범 초기 지상파 방송 3사 대작 드라마에 투자해 방송 편성은 물론 OTT 독점 주문형 비디오(VOD)로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향후 드라마 외에도 다양한 장르에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웨이브는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글로벌 사업으로 압도적 경쟁력을 갖춰갈 것"이라며 "국내 OTT산업 성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단계적으로 진출하는 등 콘텐츠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웨이브는 미디어 기업간에 성장 이끌어내는 마중물이 되고자 한다"며 "미디어의 미래를 열어갈 주요 미션을 굳건히 추진하겠다. 1년, 2,년, 3년 성과로 보여주겠다"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