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최고 인기 모바일 게임을 지원하고 어디에서든 게임 개발자에게 동일한 기술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모바일 게임 기업 AppLovin(앱러빈)은 9월 6일 벨카 게임즈(Belka Game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이외에도 피플펀(PeopleFun) 및 파이어크래프트 스튜디오(Firecraft Studios) 등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개별 투자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벨카 게임즈는 여타 다른 스튜디오들과 같이 기존 경영진을 통해 독립적이고 독자적인 기업으로서 운영을 지속할 예정이다.

AppLovin의 가장 최근 투자인 벨카 게임즈는 미국 앱 스토어에서 최고 매출을 올리는 게임 클락메이커, 펑키아일랜드(Funky Bay)의 개발사이다. 벨라루스의 수도 민스크에 위치한 벨카 게임즈는 10년 이상 게임을 개발해 오고 있으며 약 2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AppLovin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는 “고품질 게임과 탁월한 리더십을 갖춘 다이나믹한 스튜디오에 단행하는 전략적 투자는 AppLovin의 목표 중에서도 모바일 게임의 도입으로 전 세계에 즐거움을 주고 어디에서든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베라루스에 매우 강력한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가 있으며, 벨카 게임즈는 독보적이다. AppLovin은 벨카 게임즈에 투자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벨카 게임즈의 공동 설립자인 유리 마자닉(Yury Mazanik)은 “벨카 게임즈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의 독보적인 지식과 가시성과 성장을 이끄는 전문성을 제공하는 AppLovin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자사 및 우리 팀 모두에게 흥미로운 기회다. 벨카 게임즈는 자사의 사업을 세계적인 규모로 한 발 나아가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