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블록체인 게임업체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게임 업계에 뉴패러다임을 가져오겠다"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플레이댑은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을 공개했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PC온라인, 모바일에서 블록체인으로 메인 스트림의 중심이 바뀔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콘텐츠가 대형 게임사 중심으로 양극화된 국내외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게임 간 아이템 연동은 물론, 유저 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 (C2C Market Place), PVP토너먼트, 랭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플레이댑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도 제공할 방침이다.

최성원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시장에서도 게임사들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며 "플레이댑은 앞으로 게임 업계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균형 잡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