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18일과 19일 이틀 간 중구 주민과 상근자를 대상으로 주차장 공유사업을 통해 개방된 롯데시네마 만경관의 건물주차장의 이용신청을 접수한다.

개방된 롯데시네마 만경관의 주차면은 총 10면이며 해당 주차장의 이용자로 선정되면 10월부터 12월까지 세 달 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20분까지이며 그 외에 주차장 이용에 대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만경관과 이용자가 별도로 약정을 체결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18일 19일 이틀 간 차량 소유주가 중구청 교통과에 방문접수하며 자동차등록원부를 포함하여 주민의 경우 주민등록 등본과 주소 이력이 포함된 초본을, 상근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구비서류로 지참하여야 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다자녀 가구, 거주기간, 차량배기량 등 자체 기준을 적용하여 이용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구청 교통과 주차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주차장 공유사업은 민간 건물 부설주차장의 여유주차공간을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사업으로 건물주가 공유사업을 신청하면 구청에서 인근 주차수요, 주차장 개방 가능 시간 등을 조사한 뒤 사업 참여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