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인천시교육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중심 현장 실습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중심 현장 실습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지난 17일 직업교육 활성화 및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 인천지역 16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천시교육청은 지속적인 지역 기관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인천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공유 ▲직업계고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기회 확대 지원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중심 현장 실습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협약의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실무추진협의회를 정례화 하는 등 실질적인 협업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순득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장은 “우리 협회는 지역사회에서 여성기업을 지원하고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온 역량을 갖추고 있어, 인천 직업교육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다”고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와의 상호협력과 연대는 인천에서 나고 자라서 교육받고 취업하는 인천형 직업교육 모델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졸취업 활성화 및 인천직업교육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