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조광태 기자
  • 입력 2019-09-18 16:57
  • 승인 2019.09.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 100% 달성 목표 총력 경주
2019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 꼼꼼한 추진전략 점검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보고회

[일요서울ㅣ영암 조광태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17일 군청 낭산실에서 전동평 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7개 분야 세부사업의 추진상황, 향후 추진계획,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집중 점검했다.

공약사업 중 치매안심센터 및 재활치료센터 신축, 벼 건조·저장시설(DSC) 확중, 천원버스 중·고등학생 요금인하 등 10개 사업을 완료하여 순탄하게 공약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는 평이며, 나머지 48개 공약사업 역시 꼼꼼하고 내실있게 챙겨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100%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대화합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여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일등 영암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15개사업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4개사업 ▲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 선도 14개사업 ▲자동차튜닝·항공·드론산업 활성화 4개사업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7개사업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 8개사업 ▲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 발전 6개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동평 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 실천계획 평가 최고등급(SA) 선정 성과를 바탕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여 군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항의 이행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성별·연령별 인구비례에 따라 무작위 추첨된 주민을 선발하여 공약이행 과정에서 필요한 일부 공약 내용의 조정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심의하여 승인여부를 결정하는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여 공약이행의 성과를 지역 주민이 평가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모색하여 신뢰행정과 참다운 지방자치와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을 고양시킬 계획이다. 또한,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체계적이고 투명한 공약사업 관리를 위해 공약사업 이행사항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