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백년대계를 위한 민·관·학 교육정책 거버넌스 구축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교육 포항

포항시가 경북제일 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명품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18일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가 경북제일 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명품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18일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북제일 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명품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교육발전위원회는 저출산, 고령화 및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포항 교육의 밝은 미래상을 그리기 위해 시민 의견을 통합하고 조정, 대안을 제시하는 등 대시민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된다.

포항시 교육발전위원회 위원은 포항시장(위원장)을 포함해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할 시․도의원 및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 대학교수, 교육전문가, 학부모대표 등 17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창립 회의는 위원 위촉장 전달과 함께 포항시의 교육정책사업 전반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민․관․학이 함께 모여 포항시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등 발전적인 교육환경과 문화를 조성해 명품교육도시의 기틀을 마련하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교육발전위원회가 우리시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첫 마중물로서 교육의 백년대계를 함께 고민하고 현안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미래 발전적인 논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위원들에게 교육이 희망이 되는 행복도시 포항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