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멀레이메일화면캡처]
[사진=멀레이메일화면캡처]

자유한국당 나경원원내대표가 연이어 온라인 누리꾼들에 관심을 받고있는 가운데 18일 AFP통신 보도가 나경원 아들 특혜 의혹에 주목을 받고 있다.

AFP은 통신 기사 제목에 "지난 18일 양국의 야당 지도자와 예일대에 다니는 그의 아들이 한국 교육 논란에 휩싸였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새 법무부 장관 임명을 위협한 한국의 교육 특권에 대한 스캔들이 예일대학교에 재학중인 아들을 가진 야당 원내대표를 삼키기 위해 확산되고 있다"며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 김모씨의 의공학 포스터 제1저자 논란에 대해 설명했다.

또 매체는 서울대 윤형진 교수가 KBS와의 인터뷰에서 "이 논문은 고교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며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게 분명하지만 우리는 그에게 아이디어를 줬다"고 말한 내용을 인용 했다. 

AFP통신은 '나경원 원내대표는 아들이 이 논문에 전적으로 참여했다고 주장하면서 특혜를 부인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한국에 모든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들은 현재 감옥에 있거나 퇴임 이후에도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지적 현재 대한민국 정치가 좋지 못한 길로 가고 있다며 우려 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사실과 다른 물타기성 의혹제기"라면서, "아이가 작성한 것은 논문이 아닌 포스터이며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저희 아이가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기 때문에 여름방학동안 실험할 곳이 없어서 실험실 관련 부탁드린 적은 있다"며 "학술논문을 쓰기 위한 것도 아니고 그 지역 고등학생들의 과학경시대회에 나가는데 방학 동안 실험을 해야했기 때문에 (부탁)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