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 봉황인재학당이 고등학교 진학준비를 돕기 위한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9일 저녁 7시부터 봉황인재학당 세미나실에서 열린 ‘2020년도 고입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임실군 인재양성의 요람인 봉황인재학당 소개를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전국 주요 자율형 사립고, 영재고, 과학고, 국제고 및 전북권 특목고, 자사고를 비롯해 타 시도 명문고의 각 학교별‘2020학년도 입학전형’자료와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했다.

전국 및 전북권 고등학교별 유형에 대한 소개와 명문고 입학전형 설명, 2020학년도 대입전형 요약, 그리고 2020년도 봉황인재학당 운영 중점현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어서, 양성태 사무국장과 학부모, 학생들과의 각 학교별 입학전형, 학사과정, 학습방법, 나아가 대입제도 등에 관한 폭넓은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양성태 사무국장은 “봉황인재학당은 국·영·수 등 주요 과목 학습은 물론 진로․진학에 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학습센터”라며, “다음 세대를 이끌어 나갈 지역 인재양성의 등용문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