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찰 채용 가산점 자격증 특강’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경찰 채용 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대비할 수 있는 이 학교만의 특별 합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 학생들은 경찰 채용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시험, 면접시험, 가산점 자격증 취득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다.

특히 경찰 가산점 자격증 특강은 학생들이 별도의 시간 및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다. 경비지도사, 태권도, 유도, 합기도, 킥복싱 등 교내 수업과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경비지도사 자격증과 무도 단증 2급 이상을 취득할 수 있으며,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채용 시험의 전 과정을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대비하고 있어 학생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경찰 채용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합격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필기시험에 대비해 기초이론에서부터 심화단계, 기출문제 풀이 등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체력시험을 대비해서는 실전과 비슷한 체력 측정 기구를 활용해 체력시험 5종목을 집중 훈련하고 있다. 면접시험을 위해서는 조를 이뤄 모의면접을 실시한 후 학생 및 교수진들의 피드백을 통해 면접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경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의 현장실습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경찰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찰시험에 대한 강한 동기를 부여받게 된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