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사회적기업 ㈜구츠,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장에서 사회공헌사업 추진

[일요서울|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 사회적기업 (주)구츠(유인수 대표)와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지난 9월 21일 ‘2019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맞아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비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정서적 지원과 행복감을 증진시켜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율정동에 본사를 두고 정수기와 공기살균기를 제조 판매하는 사회적기업 (주)구츠가 주최하고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가 함께 후원했다.

이날 발달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꿈이있는땅 거주인과 밀알의집 이용자들은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현장을 돌아보며 아름답게 피어있는 형형색색의 꽃을 관람했다.

또한, 천일홍 왕관, 천연염색 손수건 등 각자 해보고 싶은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만들어진 공예품들을 함께 해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과 서로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축제장 관람 외에도 식사 등 행복이 가득하고 풍성하게 진행, 모처럼의 나들이에 마음껏 자유로움을 만끽했다.

유인수 대표는 “발달장애인분들이 생활관에서만 생활하는 것 이 얼마나 힘든가를 생각해보고 가능하면 내 가족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가을 나들이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발달장애인들의 마음에 이웃에 정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