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골을 넣은 리버풀 세르단 샤키리 [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황기현 기자]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PL) 개막 후 6전 전승을 거두며 30년 만의 우승을 향한 순항을 이어갔다.

23일(한국 시각) 리버풀은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9-20 PL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리버풀은 최강의 공격편대 ‘마누라(마네-피르미누-살라)’ 라인이 모두 출격했다. 첼시는 최근 물오른 폼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브러햄이 공격의 선봉에 섰다.

경기는 초반부터 치열하게 진행됐다. 리버풀은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첼시의 빌드업을 방해했다. 첼시는 정확한 역습으로 리버풀의 뒷공간을 노렸다.

선제골은 리버풀의 몫이었다. 전반 14분 프리킥 상황에서 살라가 살짝 내준 공을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첼시의 골 망을 갈랐다.

첼시도 물러서지 않고 곧바로 아스필리쿠에타가 동점골을 넣었지만 VAR 판독 결과 마운트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골이 취소됐다.

리버풀은 전반 29분 한 골을 추가했다. 역시 세트피스 상황이었다.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로버트슨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피르미누가 헤더 슈팅으로 연결, 득점에 성공했다.

첼시는 후반 25분 페널티 박스 앞쪽에서 공을 잡은 은골로 캉테가 환상적인 드리블을 펼친 뒤 구석을 찌르는 슈팅으로 그물을 흔들며 한 골을 만회했다.

첼시는 이후 리버풀을 매섭게 몰아쳤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승리를 거둔 리버풀은 개막 후 6전 전승(승점 18)을 거두며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13)과의 승점 차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