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이 정권은 더 이상 나라를 망치지 말고 경제대전환을 바라는 국민 요구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발표한 한국당의 경제대전환 비전인 ‘민부론’을 언급하며 “문재인 정권의 실패한 국가 주도 경제정책을 폐기하고 개인과 기업이 주도하는 자유시장 경제체제로 우리 경제의 체질을 대전환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지금 우리 경제가 얼마나 참담한 상황인가. 몰라서 그랬다면 참으로 무능한 정권이다. 알면서도 자신들의 이념 실현을 위해 국민들을 속였다면 국민들께 도저히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은 것”이라며 “그러고도 이 정권은 자기반성은 없이 남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야당이 공들여 내놓은 대안을 폄훼하는 것에만 골몰한다. 이 정부는 경제(정책을) 잘 했다고 자평하는 건가”라며 “우리가 발표한 것을 면밀하고 꼼꼼하게 살펴 받을 것이 있다면 받고 안 되는 것이 있다면 대토론을 열어 국민을 위한 결론을 내야 할 것 아닌가. 그것이 정부 입장 아니겠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런 대통령 이런 청와대, 이런 야당을 믿고 어떻게 국가 경제와 우리 국민의 삶을 맡길 수 있겠나. 민부론은 우리 당이 내놓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과 경제 주체들의 현장 목소리까지 담은 국민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며 “민부론의 더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문 정권이 경제대전환에 나설 때까지 국민과 함께 정책투쟁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며 “민부론을 수용해서 경제대전환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