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3일 ~ 9월 29일

                

움직여서 험난함을 벗어나는 수로 나갈 길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두 사람 이 같이 살고 있으나 그 생각이 같지 않으며 두 여자가 한 남자를 섬기는 상이니 반목할 징후가 보인 다. 능력에 지나치는 지위 때문이다. 그러나 참고 노력하면 처음은 없으나 끝은 있다. 해야 할일은 시 끄럽더라도 밀고 나가라 최후에 강력한 자의 보호를 얻으리라.
길일 : 25, 28 흉일 : 23, 29
일시 후퇴하여 기다리는 수다. 기분적으로도 안정되지 않고 마음이 흔들린다. 앞으로 나가기보다 멈추어 기다리거나 단념하는 것이 길하다. 모처럼 판 우물에 물이 없는 상이니 시간을 버는 것이 현 명하다. 매사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면 괜찮다 사업은 돌아가는 형편에서 지나치게 나가지도 피하지 도 말고 형편껏 하는 것이 상책. 적극적이면 손해. 상대편을 보면서 무리없이 하라. 지나치게 돈에 구 애 받지 말라. 궁하지 않게 쓸 수 있다.
길일 : 24, 29 흉일 : 26, 28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때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 하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이다. 의사가 통하지 않을 때니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물 리칠 수 있다. 험하고 험한 일을 넘었으니 서광이 비치는 운이다. 작은 일에서 큰 일을 기획하는 것도 좋은 때니 과감하게 대쉬하라. 그러나 재력보다는 인력이 문제니 인적 단합과 협력에 신중하라.
길일 : 23, 27 흉일 : 24, 25, 29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때다.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남 과 더불어 새 길을 개척할 운세니 자신을 이롭게 하면 즐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자기 욕심을 챙기기보다는 남에게 베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한 때다. 이 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이니 청순함을 잃지 말라.
길일 : 23, 27, 28 흉일 : 26
성운의 수로 손윗사람이 이끌어 줌으로써 사업은 예상 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가정적으로 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나 겉보다 내실이 좀 부족하니 매사 신중하게 대처하라. 신용이 중요하 다. 새로운 계획을 결정해야 하는 때다. 한 번 해서 안 되더라도 두세 번 끈기 있게 부딪쳐 보면 결실 이 있다. 처음부터 큰 이익과 수입을 바라지 말라. 단계적으로 하면 계획대로 이루어진다.
길일 : 24, 25 흉일 : 23
만난다는 상으로 장애가 많아 일이 순조롭지 않으니 만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방심이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은 남성의 호의도 조심해야 하는 때다. 모처럼 판 우물에 물이 없는 격이니 쓸데없는 곳에 에너지를 허비한 셈. 즉 이익의 욕심에 눈이 어두워 판단이 잘 서지 않는 때에 미련을 떨다 보면 망신과 손재를 볼 우려가 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신을 맑게 해야 혜안이 열리는 법이다.
길일 : 25 흉일 : 23, 27
어두운 밤길에 등불을 얻은 상으로 귀인을 만나 성취하는 수다. 관직에 있는 사람도 승진하는 수 며 사업가도 모든 조건이 순조로운 상이다. 협동하는 일이나 공동사업체는 발전할 수 있는 일이 있 다. 귀인이나 협력자를 만나는 때니 처세에 조심하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다. 행운이 따 르는 수다. 재력, 지력, 인력 3박자가 잘 맞아 떨어지니 남과 더불어 이롭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 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길일 : 26 흉일 : 24, 25, 29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편하다. 있는 그대로 현상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가득하여 집안과 주변이 시끄러울 수 있으 니 조심하라. 노력 끝에 결실이 있다. 가정에 웃음꽃 피고 노력한 만큼 수입도 있다. 남의 앞에 서지 말고 뒤에 가는 편이 이롭다. 친척 간에 수고스러운 일도 있겠다. 교섭이나 거래는 서로 망설이다 결 정 짓지 못하니 현상유지가 최선이다.
길일 : 23, 27 흉일 : 24, 25, 26
산중에 홀로 앉아 도를 닦는 상으로 음양이 막혀서 통하지 않는 상이다.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 는 풀린다. 태산같이 믿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 밝은 태양을 맞이하듯 당장은 어려워도 숨이 통한다. 실직, 실패, 실망이 거듭되나 궁하 면 통한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면 성 취된다.
길일 : 24, 25, 28 흉일 : 23, 26
앞서지 말고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 호랑이 꼬리를 밟는 격으로 놀랄 일 이 있겠다. 뒷수습은 탈 없이 잘되겠지만 깜짝 놀랄 일이 있으나 전화위복이니 신중히 대처하라. 사 업은 실력에 맞는 일은 탈이 없다.이보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지혜와 슬기로 준비가 필요한 때. 마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휴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하라.
길일 : 25, 28, 29 흉일 : 26, 27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겁다. 사업도 신변 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미래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때니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때다. 평소 닦아 온 보 람이 있어 발전상태에 이르나 자칫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나가면 좋다.
길일 : 26, 27 흉일 : 23, 25, 29
한없이 큰 하늘은 아무것도 가지고 있는 것이 없으므로 생각만 앞서고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마 음이 항상 들뜬 상태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출렁이던 파도가 잠잠해지면 적막이 찾아오듯 항상 신중하라. 사리사욕을 앞세워 자기 중심적이 되면 좋은 시기를 놓치는 결과에 처한다.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관계에서 왕고집은 망조다. 정성과 화친을 다하라.
길일 : 24, 27 흉일 : 26, 28, 2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