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치매안심센터,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성료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 보건소(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9월 20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치매 안심하세요, 치매 함께 극복해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기념식, △치매인식개선 연극공연(뷰티풀 라이프),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가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안심센터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치매안심센터 이용자 분들의 수기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자는 말하는 도중 눈물을 보이기도 해 많은 참석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했다. 또한 각계각층이 참여해 진행된 비전 퍼포먼스는 다함께 구호를 외치며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기념식 후에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 공연이 진행됐다. ‘뷰티풀 라이프’는 눈도 잘 보이지 않고, 자식들도 말을 잘 듣지 않는 힘이 빠진 노인부부지만 그들에게도 젊고 아름다웠던 사랑과 청춘이 있었음을 보여주는 연극이다. 한 관객은 “주변 치매어르신도 가족과 꿈을 위해 열심히 살던 소중한 삶이 있었음을 다시금 생각해, 그분들을 존중하고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공연장 바깥에서는 올해 치매선별검사를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검사가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고양시로 거듭나기 위해 유익한 행사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