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동 주민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단체회원들 함께

고양시 삼송동, 신축 청사 고사 진행
고양시 삼송동, 신축 청사 고사 진행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 등의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삼송동 주민들의 안녕과 삼송동 발전을 위해 지난 18일 고사를 지냈다. 참석한 삼송동 주민들과 직능단체 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은 신청사를 둘러보며 앞으로의 발전을 기원했다.

지난 2년간의 임시청사 생활을 벗어나 원래 자리에 신청사를 지어 이전을 마친 삼송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달 9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방상필 삼송동장은 동 주민들과 단체들, 관련부서와 전문가가 청사의 활용성과 기능성 확보 등을 고민해 센터 건물이 완성된 점을 강조했다.

윤양순 덕양구청장 및 윤명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삼송동의 발전을 기원하며 주민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한모 신도 농협장도 신청사 입주를 농협인과 함께 축하한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삼송동 주민들이 청사 구경을 위해 삼삼오오 방문하고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서 민원 업무와 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돼 기뻐한다”고 전했다.

삼송동 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해 요가, 댄스, 헬스, 노래교실, 어학 등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아울러 동 센터는 2020년도에 탁구교실과 도서 공간을 마련하고, 조경 등의 주변 환경정비를 보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