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사진=김 대표 페이스북 캡처]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 [김 대표 페이스북]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떡볶이 프랜차이즈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법무부 장관을 공개 비난한 가운데 보수층에서는 김 대표를 지지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을 감행한 지난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에 “북한이 황 대표의 삭발을 힐난했다. 문재인이 황 대표의 삭발을 말렸다. 결론은 문재인은 북조선 편이고 황 대표님 잘하셨다”는 글을 썼다.

또 20일에는 “국내에는 실제로 간첩들이 있다. 대통령부터 청와대를 점령한 사람들로부터 간첩. 주변의 훌륭한 기업가들이 문재인 사회주의 정권 아래에서 죄인 취급받고 있다.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는 글을 올렸다.

김 대표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 [김 대표 페이스북]
김 대표가 지난 1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 [김 대표 페이스북]

김 대표의 발언에 대해 논란이 일자 그는 “지금까지 개인 전도만 해왔는데, 국가를 전도하려니 역시 저항이 좀 더 있네요”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저에 대한 명예훼손 관한 부분이 있을 시에는 법적인 조치를 취하려고 합니다. 법적인 도움 감사히 받겠습니다. 캡처도 보내주세요. 우리는 이겨야 합니다. 감정적 싸움으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위닝케이스를 계속 만들고 공유해야 합니다”라며 “아래의 메시지가 더욱 퍼져나가도록 함께 해주세요. 조국이 중국 공산당의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을 밝혀야 합니다. 문재인이 한통속이라는 것도 밝혀야 합니다. 저는 궁극적으로 제 이웃의 신앙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제게 이런 기회를 주셔 감사하고 기쁩니다”고 썼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일부 보수층은 카카오톡 메시지 통해 “보수가 지켜줍시다. 당분간 떡볶이 좀 자주 사먹을 것이다. 여기서 쟤네(반대 세력) 불매에 밀리면 웃음거리만 되고 여론이 먹힌다. 애국민이 지켜줍시다. 간식과 간편 식사는 국대떡볶이로”라며 지지 세력을 늘리고 있다.

한편 일부 누리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김 대표를 비난하며 불매운동까지 시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