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 제19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 제19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회장 윤상용)는 9월 24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제19기 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근거를 둔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으로,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며 임기는 2년이다.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는 임명직 4인(윤상용 회장, 전원일 지회장, 박기환 지회장, 최백운 간사)과 위촉직 80인으로 구성되며, 총 84인의 자문위원이 9월 1일자로 위촉되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제19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84인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출범식에 이은 정기회의는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변화 및 활동방향 보고와 임원인준, 사업계획 의결이 이루어졌다.

윤상용 협의회장은 “제19기 의정부시협의회 84인의 자문위원 위촉을 축하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자문활동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평화구현을 위한 국민참여 통일기구로서 평화통일 운동의 중심 역할을 해 나가자”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위촉장 전수 후 축사를 전하며 “평화통일의 중심도시인 의정부시의 자문위원으로서 중대한 임무를 부여받은 만큼,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비전을 준비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