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는 인터넷 분야 시상식 ‘아이어워즈 2019(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IoT혁신대상)’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날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19’ 최고대상의 영예는 한화투자증권의 ‘한화투자증권 공식블로그 Life Portfolio’에게 돌아갔다.
 
풍요롭고 건강한 인터넷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 및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발굴하여 선정해 시상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는 한화갤러리아의 ‘Right! 갤러리아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가 최고대상으로 선정됐다.
 
IoT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IoT혁신대상’에서는 IoT최고대상에 현대자동차/케이스마텍의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스마트폰앱서비스’, IoT벤처최고대상에 드림비전스의 ‘M/W파를 이용한 안심케어솔루션 개발’이 선정됐다.
 
‘소셜아이어워드 2019’ 혁신대상에는 한성자동차의 ‘한성자동차’, KT&G의 ‘KT&G 기업’, CJ제일제당의 ‘CJ제일제당’, 맥도날드의 ‘맥도날드’, 웅진씽크빅의 ‘웅진씽크빅’, 호텔신라의 ‘쇼핑의 꿀팁! 팁핑’, 쉐보레의 ‘쉐보레 코리아’, 아이더의 ‘아이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GS리테일의 ‘랄라블라’, 한화생명의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 속 별별이야기’ 등이 선정됐다.
 
‘인터넷에코어워드’ 혁신대상에는 지에이치씨의 ‘ICT 영양관리 서비스 제공’, 메가존 클라우드의 ‘메가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MSP 전문기업’, 부산은행의 ‘APP실행, 로그인이 필요 없는 위젯뱅킹’, 카이아이컴퍼니의 ‘맞춤형 학생 구강 검진서비스’, 국민연금공단의 ‘국민과 소통하는 국민연금 온라인홍보’, 자동차부품연구원의 ‘카바타 O2O – 자동차 튜닝 O2O 웹 플랫폼’, 서울관광재단의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위한 관광 정보 확산’, 천안시청의 ‘SNS 소통으로 하나되는 천안’, 뮤자인의 ‘W. 플랫폼 기반의 웹표준화 혁신’이 선정됐다.
 
또한 ‘IoT혁신대상’ 혁신대상에는 에스아이디허브의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IoT 환기시스템’, 한전KDN의 ‘전력설비 감시/진단 IoT 시스템’, 한국공인인증서비스의 ‘LGU+ 드론 IOT보안인증 플랫폼’, 텔레스퀘어의 ‘산업용 모터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뉴코애드윈드의 ‘음식과 광고를 동시에 배달하는 3면 디스플레이 배달통 디디박스’, 테크나인의 ‘보급형 실외 생활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워드앤코드의 ‘출판 수출 지원 통합 플랫폼’ 이 선정됐다.

한편 이번 ‘아이어워즈 2019’는 지난 7월15일부터 8월26일까지 후보등록을 받아 총 338개 작품이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3만8000여 명의 회원 및 3000여 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 방식을 통해 수상작 심사에 참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에 따라 예선·본선 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PT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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