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 [뉴시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7일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검찰을 압박했다는 의혹에 대해 “청와대와 여권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말 잘 듣는 정치검찰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헌정질서를 위협하는 청와대와 민주당의 검찰 겁박,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강기정 정무수석이 ‘조국 수사 조용하게 하라고 했는데도 검찰이 말 안 듣는다’고 비판했다”며 “명백한 수사외압이자 검찰을 자신들 수하로 인식하는 망언”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해명은 더 가관이다. 강 수석은 ‘검찰 관계자 중 저한테 직간접적으로 연락받은 분이 있다면 손들라’며 검찰을 대놓고 조롱했다”며 “검사들을 유치원생 취급하는 청와대의 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개혁의 핵심은 권력에 아부하고 눈치 보는 정치검찰을 없애는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임명한 것도 그것을 가장 잘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봤기 때문”이라며 “살아있는 권력에도 엄정 수사하라고 해놓고 이제 와서 조국 지키겠다고 검찰을 적폐 취급하는 건 도대체 무슨 심보인가”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강 수석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에 조용히 수사할 것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했다는 자신의 공개발언을 두고 “당시 페이스북에 올렸던 글과 당에서 쏟아졌던 다양한 발언을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