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27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지방경찰청에서 인천지방경찰청 및 인천도시가스와 함께 ‘지역공동체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시가스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하는 여성 안전점검원이 범죄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고, 주거 밀집지역을 방문·점검하는 안전점검원의 업무 특성을 활용해 범죄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날 삼천리, 인천도시가스, 인천지방경찰청은 ▲ 여성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에 대한 사전 보호체계 구축 ▲ 안전점검원을 통한 상시 범죄 모니터링 및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경찰 출동 연계 ▲ 지속적인 치안 취약지역 발굴 및 환경 개선 등에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광역시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삼천리와 인천도시가스는 인천지방경찰청으로부터 전문적인 범죄예방 교육과 치안 불안지역 및 성범죄 정보를 제공받아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으며, 인천지방경찰청은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방문하는 삼천리와 인천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을 통해 범죄정보를 수집하고 치안 불안지역에 대한 제보를 접수해 경찰 치안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유재권 삼천리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삼천리는 인천 시민의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 환경 조성뿐 아니라 지역사회 치안 강화에 적극 협력하며 인천 시민의 안전지킴이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