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 [뉴시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가 자신의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 정보 공개 청구와 관련해 ‘하 의원이 검찰 수사 자료 감추려 했다는 억지 주장을 한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누명을 씌운 건 내가 아닌 문준용”이라고 반박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씨가 지난 2017년 11월 자신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을 당시 증거불충분을 사유로 불기소 처분을 받은 검찰 결정서를 공개하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준용 씨는 제가 국회의원의 권력을 악용해 짜깁기 누명 씌우기를 했다고 주장한다”며 “하지만 이 건을 조사한 검찰은 준용 씨의 피해망상적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보도내용과 국회 속기록 등의 다른 자료들을 살펴보더라도 제 주장이 사실에 더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준용 씨 주장처럼 짜깁기 허위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허위사실 공표’라고 인정할 수 없다고 못 박았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어 “준용 씨 측 고발이 무혐의로 끝났는데도 악의적 비방을 계속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대통령의 아들이라는 권력을 악용한 비겁한 공격”이라며 “누명을 씌운 쪽도 준용 씨이고, 권력을 악용하여 공격하고 있는 쪽도 준용 씨다. 조국처럼 위선적인 삶을 살지는 맙시다”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