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바른미래당이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독일에서 머물고 있는 안철수 전 의원이 출국 1년 만에 책을 출간한다. 이에 정계 복귀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안 전 의원의 측근인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이날 안 전 의원 팬카페인 '미래광장'에 글을 올리고 "안 전 의원은 독일 출국 후 1년 만에 처음으로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을 신간으로 펴내며 마라톤을 통해 배운 인생과 깨달음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안 전 의원은 지난 929일 베를린 마라톤 대회에 출전해 생애 두 번째 마라톤 풀코스 도전 만에 3시간 4614초라는 기록으로 완주했다"라며 "베를린마라톤은 세계 6대 마라톤대회 중 하나여서 독일 국민들의 자부심이며 손기정선수가 일제 치하인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마라톤 우승한 곳이어서 우리 민족에게도 매우 뜻깊은 곳"이라고 전했다.

이어 "1년 전만 해도 10정도의 단축 구간을 운동 삼아 달리던 그가 짧은 시간,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으로 단련해 한국, 독일 양 국민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베를린 하늘 밑에서 꼭 한번 완주해 보고 싶다는 평소의 그의 소망이 이뤄진 셈"이라고 말했다.

김 전 비서실장은 "큰 언덕을 하나 넘을 때마다 함께 달리고 큰 소리로 응원해 주는 분들이 계셔서 더 힘을 낼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그의 달리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