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물타기, 감성팔이에 이어 이제는 홍위병 정치로 나섰다”며 “가장 타락한 민주주의 정치, 군중정치로 가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분노에 가득 찬 검찰 증오를 드러냈다. 그러고 나서 극렬지지층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 대통령과 집권세력의 조국 사퇴 뭉개기 수법이 시간이 갈수록 더 교활해지고 위험해지고 있다”며 “마침내 이들은 체제 전복을 꿈꾸는 반(反)대한민국 세력임을 스스로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처음에는 명백히 가짜뉴스라면서 발뺌하고 거짓말했다. 그러다 정 안되니 이 사람 저사람 엮어서 물타기 했다”며 “물타기 공세를 해도 그 새빨간 죄질이 옅어지지 않자 그다음에 감성팔이했다. 케익을 손에 든 장관의 뒷모습 사진으로 권력을 움켜쥔 탐욕과 탄압의 화신을 미화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국 찬반을 ‘(검찰)개혁 찬반’으로 바꿔내기 위한 이것은 프레임 전환”이라며 “검찰개혁은 누구나 찬성하는 바이다. 이미 한국당도 검찰개혁안 내놓았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 정권의 조국 지키기 본질은 검찰개혁이 아니다. 결국 정권 치부 가리기일 뿐”이라며 “적폐청산의 적임자로 내세운 윤석열 총장의 검찰이 이 정권 적폐를 들추려하자 마치 소금 맞은 미꾸라지마냥 발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결국 이것은 범죄와 비리가 있다면 누구든지 명명백백하게 수사하고 처벌해야 하는 대한민국 사법제도 자체를 완전히 부정하는 것”이라며 “한마디로 대한민국 사법체제 전복행위다. 문 대통령의 홍위병을 앞세운 체제 쿠데타”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