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반개혁적 검찰 압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주말에 친문(親文) 세력이 주도한 검찰청 앞 집회가 열렸다. 조국과 이 정권이 저지른 불의와 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도리어 이것을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대통령과 이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직접 검찰 수사에 개입했다. 그러자 여당 의원들과 단체장들이 우르르 시위 현장으로 달려갔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참여인원을 몇십 배 올려서 주장했다. 이것도 거짓말임이 밝혀졌다”며 “비상식적 주장을 국민의 목소리로 호도하기 위해서 그렇게 한 것이다. 자유민주주의·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다. 도저히 정상적인 집권세력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조국을 공정하게 수사해서 구속하고 법정에 세우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요구”라며 “그것이 바로 국민들께서 바라시는 정상적인 국가로 가는 첫걸음이라고 하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