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와 (재)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은 ‘남원 부각산업 활성화 심포지엄’을 30일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남원부각산업 현주소 및 발전방안, 전통식품 홍보마케팅, 식품명인 지정제도 및 지역경제 기여 사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 이승제 팀장은 ‘남원 부각산업의 현주소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국내 부각산업의 현황 분석을 통한 남원부각의 차별화 전략 수립에 대하여 발표 했다.

또 전북대학교 HACCP 교육원 이기표 교수는 ‘전통식품의 HACCP 현황 및 보완점’을 주제로 남원 부각 기업체의 HACCP 위생안전성 확보 방안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부자농부 이민근 대표는 ‘국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통식품 마케팅 활성화 전략 수립을 통한 세계화 방안에 대하여 발표했다.
 
연사 주제 발표 후 남원시, 남원시의회, 전문가 및 남원 부각업체 기업체와 함께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양해석 남원시의회 부의장은 “우리지역 남원부각의 입지강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형 사업 발굴시 시의회 차원에서 남원시와 협조하여 최대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남원부각은 19개 전문기업체가 연간 3,894톤을 생산하여 연간 70억원의 매출액으로 품질과 맛이 우수하며 국내 유통량의 6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