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 광한루원에서 추억의 춘향영화가 오는 10월3일부터 10월5일까지 3일 동안 하루1편씩 오후7시에 시민과 관광객을 모시고 무료로 상영된다.

남원시는 3편의 춘향영화를 선정하여 오는 3일 개천절 공휴일에는 1961년 개봉된 신상옥 감독·최은희와 김진규 주연의 ‘성춘향’영화를, 4일은 1968년 개봉된 김수용 감독·홍세미와 신성일 주연의 ‘춘향’영화를 상영한다.

또 5일 토요일에는 2000년에 개봉된 임권택 감독·이효정과 조승우 주연의 ‘춘향뎐’영화를 한국영상자료원의 찾아가는 영화관과 남원시가 공동으로 준비하여 가을밤 추억의 춘향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화 전문가의 영화 작품 설명과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고 많은 춘향 영화중에 누가 최고의 춘향 배역으로 좋은가의 최고춘향 뽑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역대 춘향배역을 맡으면 톱스타가 된다는 영화계의 비공식 불문율을 느낄 수 있도록 그동안 광한루원에서 촬영되었던 영화 및 드라마 포스터와 영화 포토존을 설치하여 깊어가는 가을밤에 광한루원의 자랑인 춘향문화를 즐길 수 있다.

차남희 관광시설사업소장은 “앞으로도 가을여행 주간을 맞이하여 낙엽의 거리, 가을 사진전, 가을 감성시서 전시 등을 통하여 가을 여행주간에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8호 태풍 미탁과 관련하여 우천시에는 남원관광단지에 위치한 춘향문화회관 소공연장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상영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