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일 “문재인 정권은 ‘조국방탄’ 정권”이라며 “검찰에 대한 불법적 압박을 즉각 중단할 것을 문 대통령에게 엄중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 정권은 위선자 조국, 범법자 조국을 지키기 위해서 대한민국의 법치까지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지금 검찰에 나가서 수사를 받아야 될 대상은 힘없는 우리 당이 아니다”라며 “서슬퍼런 권력으로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는 조국과 그 일가, 그리고 관련 여권 인사들이야말로 누구보다 먼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할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문 대통령이 나서서 검찰을 겁박했고 여당 핵심부에서는 검찰총장 거취까지 들먹이고 있다”며 “대통령 스스로 조국 방탄 대통령을 자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국민들은 대통령이 말하는 검찰개혁이 조국 수사를 하지 말라는 엄포임을 확실하게 알고 있다. 문 정권이 주장하는 사법개혁의 실체가 정권 유지를 위한 헌정유린이라는 사실도 모든 국민이 분명하게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이 계속 외골수의 길을 고집한다면 국민적 심판은 물론 반드시 법적 책임까지 지게 될 것”이라며 “국민을 거슬러 헌정을 유린하고 법치를 파괴하는 정권은 결국 비참한 종말을 맞을 수밖에 없다. 우리 당은 내일 광화문 대규모 집회를 열어 이 정권에 분노한 민심을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