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대회’에 참석했다 [사진=방태윤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대회’에 참석했다 [사진=방태윤 기자]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일 “조국(법무부 장관)이 물러날 뿐만 아니라 대통령도 책임져야 한다. 전부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대회’에서 “조국 청문회까지도 까도 까도 양파였는데 그 이후에도 매일 새로운 증거들이 나오고 있다. 그런 사람 임명하는 대통령이 제정신인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국의 배후, 진짜 주범은 누구 같나. 그러니깐 조국을 지키기 위해서 국정을 파탄내고 있는 것”이라며 “조국이 국정과도 바꿀 수 있는 사람인가. 국정이 아니라 지금 당장 나와서 교도소 가야 할 사람 아닌가”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은 조국에게 검찰 개혁하라고 하고, 조국은 인사권 행사하겠다고 한다. 검찰 수사권 마비시키고 지금 수사팀 바꿔서 자기들 비리 덮으려는 것”이라며 “이게 검찰개혁인가. 가짜개혁”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조국뿐 아니라 이런 태도로 정부가 일을 하니까 국정이 다 무너져가고 우리가 지금 총체적 난국에 빠졌다”며 “경제 좋아졌나. 지난 정부보다 새 정부 들어와서 조금이라도 나아지는 게 있나. 안보 다 무너졌고 불안하기 짝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우리가 똘똘 뭉쳐서 문 정권을 심판해야 된다. 제가 모든 것을 걸고 앞장서 싸우겠다”며 “우리의 아들 딸들이 망가진 문재인 치하에 살지 않도록 정말 모든 것을 던져서 끝까지 싸워야 한다. 중간에 멈추지 않고 끝까지 이겨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