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전날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촉구하는 대규모 광화문 집회에 대해 “서초동 200만(명)을 판판이 깨부수고 한줌도 안 되는 조국비호세력의 기(氣)를 눌렀다. 조국 퇴진을 넘어 정권 퇴진으로 불이 옮겨 붙었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文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상식과 양심, 합리의 국민이 여전히 대한민국 절대 다수임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광화문, 세종대로, 서울시청 광장, 숭례문까지 서울 도심은 그야말로 상식과 정의의 물결이었다”며 “서초동 집회 이후 여당이 가당치 않은 200만(명) 운운하며 민심을 왜곡했는데 이제 와서 (집회 인원이) 적고 많은 건 본질이 아니라고 한다. 일국 장관이 불리할 때 가장 노릇한 것도 모자라 여당이 유리할 때는 200만, 불리할 때는 본질이 아니라는, 스스로 부끄럽고 민망한 태세 전환”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은 본인 퇴진 집회가 있으면 나온다더니 침묵에 빠졌다”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국민 명예훼손했다. 광화문 집회를 정쟁을 위한 집회라고 폄훼했다”고 전했다.

그는 “평범한 국민들이 더 이상 못참겠다고 하면서 황금 같은 휴일을 포기하고 나온 대규모 집회다. 정치사에서 보기 힘든 광경”이라며 “묵묵히 각자 일 충실하면서 살아가는 침묵하는 중도우파 시민들이 나선 것이다. 지난 87년 ‘넥타이부대’를 연상케 하는 정의와 합리를 향한 평범한 시민들의 외침”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까지 울려퍼진 함성 소리를 문 대통령도 들었을 것”이라며 “문 대통령, 이제 민심에 응답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