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아동 총 39,899명 중 유치원·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제외한 국내 거주 아동 203명 대상

부평구, 복지담당 공무원 아동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 안전과 양육서비스를 점검할 예정
부평구, 복지담당 공무원 아동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 안전과 양육서비스를 점검할 예정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부평구가 만3세 아동(2015년생)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고 양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이달부터 3개월간 실시한다.

그동안은 초등학교 이전 단계에서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파악할 방법이 없어 미취학 아동에 대한 일괄적인 점검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지난 5월 23일 국가의 아동보호 책임을 강화하는 ‘포용국가 아동정책’을 통해 ‘만3세 전수조사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정부 정책에 따라 전수조사 대상자로 만3세 국내 거주 아동이 선정됐고, 지자체 공무원과 경찰이 협력해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할 방안을 마련했다.

구는 지역의 만3세 아동 총 39,899명 중 유치원·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제외한 국내 거주 아동 203명을 대상으로 동 복지담당 공무원이 아동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안전과 양육서비스를 점검할 예정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아동의 안전 확인과 양육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처음으로 전수조사가 시행되는 것”이라며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서는 불편하더라도 적극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