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유아교사 현장실습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정부가 국공립어린이집을 확대 운영,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와 함께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유아교사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주기적인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타 전문대 유아교육과와 달리 이 학교는 학생들이 졸업 전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어린이집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 수업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보며 실무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어린이집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현장실습을 적극 진행하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아동상담소, 아동심리치료소, 보육원, 아동복지기관 등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인기를 끌고 있다. 실무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교사의 필수 자격증이라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도 돕고 있다. 교내 전공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무시험검정으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