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물베기 맛집거리 편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일,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물베기 맛집거리 편”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남구는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만든 1인 미디어시대를 맞이해 남구 맛집 탐방 프로젝트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물베기 맛집 거리편’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구는 물론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 유튜버들이 먹방 촬영을 위해 남구를 방문하였고, 물베기 맛집 거리 내 음식점 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개성있게 영상으로 담아 남구의 숨은 맛집 을 발굴하고 홍보했다.

공모전 심사는 마케팅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 4명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점(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3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유튜버 ‘빡남매’가 물베기 맛집거리의 새만동식당 먹방 영상으로 대상인 대구광역시장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후리한 정엠씨’, 우수상에는 ‘사저씨TV 용짱’ 등 9명에게 남구청장상 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작품은 남구청 홈페이지 및 남구 공식 SNS에 게시하여 기타 지자체 축제시 영상 송출을 하는 등 남구 외식업 홍보자료 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남구 물베기 거리의 숨은 맛집을 대한민국에 널리 알려 침체된 어려운 지역의 외식상권 이 좀더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