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이 운영하는 의정부 컬링경기장이 10월 1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이용객을 맞고 있다.

의정부 컬링경기장은 8월부터 빙질 재 조성 및 시설물 보수를 진행하면서 의정부시 로고가 들어간 하우스 시트 설치, 링크 내 평탄화 공사 등 2달간의 보수 공사를 마무리 하였다.

2018년 3월 개관한 의정부 컬링경기장은 사업비 99억 8천만 원을 투입하여 준공된 전체면적 2964㎡규모의 시설로 길이 50m, 폭4.75m의 경기장 6시트와 243석 규모의 관람석을 갖춘 국내 최대 컬링 전용 경기장이다.

특히 국제컬링연맹의 Ice Technician Course를 이수하고 평창올림픽에서 활동한 베테랑 아이스메이커가 직접 빙질 조성을 실시하여 이용객에게 세계 최고의 빙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은희 이사장은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경기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제101회 전국 동계체육대회 컬링종목이 의정부컬링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만큼 최고의 시설과 빙질로 이용객에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 컬링장은 각종 대회와 선수 훈련장은 물론, 시민들을 위한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