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녕군, 보일러 10대 지원 예정,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일요서울ㅣ창녕 이형균 기자] 경남 창녕군은 목재펠릿보일러 설치를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올해 예산 소진 시까지 수시 접수하고 있다.

창녕군에서 지원하는 목재펠릿보일러  © 창녕군 제공
창녕군에서 지원하는 목재펠릿보일러 © 창녕군 제공

목재 펠릿은 오염되지 않은 목재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준치 이하 매우 극소량의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신재생에너지로 미세먼지 발생량은 LNG와 비슷하고, 무연탄의 1/44, 유연탄의 1/16 수준으로 최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청정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가정용 목재 펠릿보일러는 산림청의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기준인 KS인증(KS B 8901)이 기본요건이며, 일정기준의 질소산화물 배출량(150ppm 이하)을 준수하는 지 등 심의위원회의 적정성 평가를 합격한 보일러로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 및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해 친환경 난방기기로 인기가 높다.

군은 올해 목재펠릿보일러를 1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 한시적으로 목재펠릿 난방기(난로) 지원도 포함할 계획이며 설치비용은 보조 70%, 자부담 30%이다.

신청 자격은 창녕군에 주소를 두고 자부담 능력이 있는 사람 또는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 후 5년이 경과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사업신청서와 건축물관리대장 등 구비서류를 갖춰 해당 주소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건설산업국 산림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