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뉴시스]
유승민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바른미래당 내 비당권파 의원들로 구성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대표인 유승민 의원은 7일 “검찰의 최근 행태를 보면 조국 부부와 그 가족의 불법 비리 부정을 제대로 수사할 의지가 있는지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다”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변혁 의원 비상회의를 열고 “지금 이 문제가 불거지고 온 나라가 분열, 갈등을 겪는 와중에 검찰총장과 이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은 하루속히 피의자를 구속 수사하고 이 문제의 중간 수사 결과를 국민에 떳떳하게 발표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는 “국민통합을 이루겠다는 약속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있다”며 “어쩔 수 없이 못 지키는 게 아니라 고의적·의도적으로 국민 편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광화문과 서초동 집회를 보면서 그 집회에 참가하지 않은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 경제, 안보가 이 모양인데 대통령은 두 달 넘게 조국 사태를 가지고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갈라놓고 있다”며 “이 문제에 대해 저는 문 대통령의 전적인 책임이고 이 문제를 결자해지할 사람도 문 대통령 자신이란 점을 분명히 하고 하루속히 조국을 파면해 해결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